본문 바로가기
오늘도 건강

코가 빨개요, 주사비 원인과 예방법

by 건강의오늘 2024. 1. 25.
반응형

주사비

 
코 혈관이 유독 붉게 관찰되는 것이 주사비입니다.
얼굴 중에서도 코가 빨갛게 보이면 스스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고 적극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동반되는 것도 사실입니다.
주사비는 대체 왜 발생하며 예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짚어봅니다. 
 

1. 주사비 원인

코가빨개요

 

안면 중앙에 돌출된 부위를 중심으로 해서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보이는 것이 주사비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.

일종의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인데 음주를 하지 않았어도 취해 보이는 모습으로 드러나 보이기도 합니다.
코가 빨개 사회생활을 하는데 자신감이 줄어들기도 하며 증상이 만성화로 이어진다면 심미적인 콤플렉스는 더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.
 

주사비가 생성되는 원인에는 조절기능장애에서 비롯됩니다.

그로 인하여 혈관이 과민하게 반응하면서 코가 빨개요로 나타나게 되는 원리입니다.
 

또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잘못된 생활 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아울러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 사용하는 문제에서도 기인할 수 있습니다. 
 

주사비 증상으로는,
홍반이나 상열감과 함께 모세혈관 확장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.
심한 경우 변형이나 따가움을 초래하기도 합니다.
염증에 따른 피부 표피의 손상을 초래하여 딸기코 증상이 더욱 도드라질 수 있기도 합니다.


 

2. 치료

주사비 증상이 나타났을 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우선 정확한 진단 아래 시행이 되어야 합니다.

딸기코나 코에서 발생하는 여드름은 모두 유사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라면 자칫 혼동하여 잘못된 치료법으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주사비로 확실하게 진단이 내려졌다면 확장된 혈관을 브이빔 프리마 등 혈관 레이저로 이용하여 제거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.

코 주변 피부 조직 증가를 확인하여 울퉁불퉁한 피부 상태가 나타났다면 CO2 레이저를 활용해 정교하게 다듬는 기술을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.

 

3. 딸기코 예방법

 
생활 속에서 딸기코를 예방하는 방법도 중요하답니다.

사우나나 찜질방 이용은 딸기코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해 주셔야 합니다.

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적당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특히 피부를 관리할 때에는 자극적이지 않은 세안제나 보습제를 이용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.
실제로 딸기코 환자 중 대부분은 피부 장벽이 손상된 경우가 많습니다.
 그 결과 피부의 따가움과 소양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.
세안제 및 보습제를 잘 골라 사용하는 것으로 피부 장벽의 교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음식을 섭취할 때에는 맵고 뜨거우며 자극적인 음식이 좋지 않습니다.

이러한 노력과 함께 코를 자주 만지는 행위도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
야외활동을 할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특별히 신경을 써보는 노력도 필요합니다.

 

더불어 술이나 담배 등은 혈관에 자극으로 다가오니 절대적으로 줄이는 게 바람직하기도 합니다.

반응형